SEO 악성 스팸 백링크 제거 서비스


SEO 악성 스팸 백링크 제거 서비스는?

사이트 (블로그) 운영시 급격적인 방문자 수 감소로 인한 잘못된 백링크 (유독한 스팸성 백링크)를 구글의 disavow-links 거부링크 제출을 하실 수 있게 보고서 전달 및 필요시 직접 제출해드릴수 있고, 구글로 부터 받은 패널티를 없애 SEO 순위를 회복시키며 이전에 근접한 사이트 상태로 만들어드리는 복구 서비스입니다.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시다가 어느날 갑자기 방문자 수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이렇게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원인에는 여러 원인들이 있습니다.


1. 로직 변환로 인한 상위를 차지하고 있었던 글의 순위가 변동

2. 누군가가가 악의적인 저질 악성 (유독)백링크 공격으로 인한

3. 누군가의 악의적인 신고로 인한 또는 검색엔진에서 자체적인 저품질 시켜 제외된 경우


우리는 이가 아프면 치과에 갑니다. 그리고 검사를 받죠? 충치를 발견합니다. 그리고 떼워 치료를 합니다. 사이트 또한 동일합니다 일정 기간 운영을 하다보면 SEO에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 스팸성 (악성)백링크 들이 내 포스트(글)에 앵커텍스트와 링크 형태로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발견했다면? 그냥 지나친다면 이가 썪어 충치가 아닌 아예 치아를 사용할 수 없게 되겠죠? 사이트 또한 치아와 같습니다. 악성 유독한 백링크를 그냥 방치를 한다면? 내 사이트는 점점 SEO 순위가 떨어져서 나중에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도 잘 나오지 않고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전혀 엉뚱한 내용의 문서들이 검색이 될 것입니다. 백링크는 백링크 프로필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도메인의 나이, 운영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셨더라도 원치 않게 스팸성 백링크가 내 사이트를 가리키게 되고 그것들의 양이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SS (스팸점수)가 올라 내 사이트도 동일한 같은부류의 저질(스팸) 사이트로 인식을 하게됩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지 않게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가 바로 ‘SEO 악성 스팸 백링크 제거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를 오픈하게된 계기는?

오랜기간 운영해온 사이트가 Negative SEO 문서 공격을 받아 큰 피해를 입었는데 지금까지 계속해서 각종 사이버 공격을 받고 있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과거부터 지금까지 계속 이를 해결할 방법만을 모색하며 어느정도 방어에 효과를 보여 성과를 보다가 지속적인 연구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연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몇몇 대형 소수의 사이트에서만 악성 문서들이 발견이 되었었는데 이제는 흔하게 검색엔진에서 악성문서들이 발견되면서 악성 스팸에 대한 근절을 위해 지금보다 나은 포털 환경을 위해 해당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에 이미 악성 (유독) 스팸 백링크 거부 서비스가 있던데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1. 수년간 악성 링크만을 연구해왔습니다. 각각의 포털마다 특징이 있으며 포털에 맞는 악성링크가 있습니다. 전문화 도구를 통해서 분석을 기본적으로 한 뒤에는 수동적으로 전문가가 직접 검수해 스팸을 식별해냅니다.

2. 전문화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고급 분석도구,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구글에서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크롤링 및 검색작업을 통해 장시간 이뤄집니다. 분석사이트에서 인식하기 전인 아직 LIVE 상태가 아닌 악성, 색인이 형성은 되었으나 분석도구에는 조회되지 않는 링크들까지 찾아냅니다.

구글 스팸정책 페이지 내용


위의 구글 스팸정책 안내 페이지에서는 웹스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스팸 문서에는 여러 기술이 들어갑니다. (클로킹, 도어웨이 페이지, 해킹된 콘텐츠,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유인 키워드 반복, 링크 스팸, 머신 생성 트래픽, 멀웨어 및 악의적 행위, 혼동을 야기하는 기능, 스크랩한 콘텐츠, 부적절한 리디렉션, 자동 생성 스팸 콘텐츠, 빈약한 제휴 페이지, 사용자 생성 스팸) 이중에서 사이트의 SEO 순위를 떨어뜨리는 공격 기술인 (negative seo attack) 문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은? 클로킹, 도어웨이 페이지, 숨겨진 텍스트 및 링크, 링크 스팸, 스크랩한 콘텐츠 중복문서, 부적절한 리디렉션, 자동 생성 스팸) 문서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여러 종류의 악성(유독) 스팸 문서입니다.

악성 (유독) 스팸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사용자 정보를 나타내고 페이지 주소란에 보면 특정 키워드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스팸유형의 문서는 대부분 다른 사이트로 2~3회 리디렉션이 됩니다. 구글은 SEO 적인 요소에서 리디렉션을 하는 이유는 특별한 (사이트 주소가 바뀐 경우) 등이 아니면 권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틴더 사이트나,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사이트로 리디렉션을 시키고, 로봇이 아닙니다가 뜨는 페이지, 검색포털에서 색인이 된 이후에 게시물 내용을 볼 수 없게 연결을 끊어 놓은 스팸 페이지 정말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자동화 chat gtp 이후 오염된 구글의 스팸문서 관련된 이슈 내용 링크



요즘 흔히 볼 수 있는 구글 스팸문서 입니다.

단순히 스팸이라고 해서 지나가면 위험한 spam 문서로서 내 사이트와 관련된 문서의 페이지 키워드 또는 사이트를 가리키는 문서가 있다면 순위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SEO 검사를 해보니 SS (스팸 점수)가 28% 가 차지하고 있고 도메인을 보면 대부분 해외 아이피인데 .pl (폴란드 도메인)등 국가 도메인, 이벤트 저렴한 도메인, .pp 무료도메인 경우가 많습니다.

SEO 악성 스팸 백링크 제거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구글의 백링크 거부 페이지는 고급 기능이며 신중하게 사용을 해야 합니다. 올바른 백링크를 거부시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가 있어 SEO 순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는 무수히 많은 스팸문서 유형이 있으며 여러 계층으로 나눠져 (첨부파일, PHP 게시판, 워드프레스 글, 블로그 글, 카페, 뉴스 사이트) 등에 숨겨져 있어 spam 문서인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정상 문서인지 스팸문서인지 유무는 온라인의 도구를 통해서는 확인이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며 이런 부분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가 필요한 일 입니다. 대표님은 하시던 일을 성공적으로 확장하시고 수익을 올리는데만 집중하시고 사이트의 좋지 않은 백링크들은 링크전문가에게 맡기시면 시간적으로나 금전적으로 모두 이득일 것입니다. 




SEO 순위 회복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네이버의 웹문서에 노출된 문서의 경우 빠르면 6시간 ~12시간내에도 회복이 가능한 경우가 있고 구글의 경우 4~6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지속성을 위해서 적어도 3달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받으시면서 악성 백링크를 관리해나가신다면 SEO 순위를 다시 예전의 순위로 올려놓을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진행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1. 홈페이지 주소를 받습니다

2. 구글 계정 아이디, 비번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운영하고 계신 사이트에 연결된 외부링크에서 스팸 분석을 위해)

원격을 통해서 계정을 받지 않고 하거나 안내에 따라 엑셀 파일을 받아 할 수 있음

3. 구글 거부링크 제출양식을 만들어 파일 및 결과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작업소요 기간은?

약 7 일 (일주일) 정도 소요가 필요합니다.

하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요청 제한이 있습니다. 크롤링 및 분석을 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과 작업비용이 듭니다. 크롤링은 기계가 진행을 하지만 검수 및 분석은 사람이 해야하기 때문에 작업공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일 서비스 요청을 제한적으로만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으로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서비스 비용은?

사이트 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전문 분석도구로 사이트를 스캔후 사이트 규모를 분석후 백링크 수를 확인후

실제 웹에서 크롤링할 페이지 범위 등을 계산해 예산을 측정합니다.

시작하는 사이트에 적합

100개 악성 링크 미만

3만원


보통의 사이트에 적합

1000개 악성 링크 미만

10만원


10,000~30,000개 악성 링크 미만

15만원

대규모 사이트에 적합

100,00개 악성 링크 미만 발견시

30만원




보상 절차는?

1. 검색엔진에서 로직 등 변화로 인한 순위가 변하는 문제인 경우에는 일정 진행된 부분만 보수를 받고 나머지 작업을 하지 못한 부분은 환불처리를 해드립니다.

2. 서비스 이후에 오히려 순위가 떨어지는 저품질 등 문제가 생긴 경우에는 전액 환불 처리 해드립니다. (가능성이 매우 적지만)

3. 의뢰인과 상담후 상호합의 하에 결정 후 처리를 합니다.